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조" 서비스 가입에 대해 꺼려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상해보험, 운전자 보험, 실비보험 등 많은 보험들은 잘 비교하고 가입을 하지만 상조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독 색안경을 먼저 끼고 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하여 설문조사 결과, 상조회사에 대해 느끼는 대표적인 불만 사항 3가지를 뽑았는데요.

 

 

가입한 물품보다 고가의 물품으로 사용할 것을 유도하여 그 차액을 갈취하는 바가지 요금

 

장례지도사의 급여보전 수단으로 노잣돈, 수고비 등의 추가비용 요구

 

장례식장 또는 납골당과 연계된 부당 리베이트 관행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불만 사항 때문에 꼭 필요한 상조서비스 임에도 불구하고 2014년 현재 가입자가 400만명도 안되는 숫자에 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는 상조회사는, 수고비 요구시 100% 무료로 장례서비스 제공 버스, 수의, 도우미 등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는 현금으로 돌려주고 장례지도사가 모두 정직원으로 구성된 상조회사라면 안심을 하고 가입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조회사가 있더라도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편법이라고 오해하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추가로 자본금이 탄탄한 회사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자본금 500억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100% 출자하고, 업계 유일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제 1금융권의 지급보증까지 추가되는 상조회사라면 믿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Posted by 예다함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