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조서비스가 다양화되면서 상조에 가입을 하게 되면 장례서비스 대신 크루즈 여행, 돌잔치, 웨딩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활용도 측면에서 유리해 보일 수 있죠. 그래서 일까요? 많은 상조회사가 이와 같은 복합형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조는 본연의 장례서비스에 국한 되는 것이 좋습니다. 상조회사도 장례서비스의 향상과 고객만족 측면에 집중을 하는 것이 올바른 장례 문화가 정착에 도움이 되겠죠.

 

293개나 되는 상조회사 중 대부분은 영세하기 때문에 장례서비스 하나만 운영하기도 벅찰 것입니다. 사실 크루즈 여행만! 돌잔치만! 웨딩서비스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도 충분히 넘쳐나고 훨씬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합형 상품을 판매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많은 회원을 모집하고자 하는 상술이라고 할 수 있겠죠.

 

상조회사는 반드시 장례서비스에 국한이 되면서 서비스의 퀄리티가 우수한 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예다함스토리